(주)동우팜투테이블, 소비자가 선택한 ‘우수 도축장·집유장’ 선정

국내 최대 닭 가공업체 가운데 하나인 (주)동우팜투테이블이 2023년 소비자가 뽑은 ‘우수 도축장·집유장’에 선정됐다.

동우팜투테이블은 안전한 축산물 생산을 위한 위생적 작업환경 구축을 인정 받아 지난 12일 한국프레스센터 기자회견장에서 개최된 ‘2023년 소비자가 뽑은 베스트 도축장·집유장’ 시상식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지난 2003년부터 의무화된 도축장 HACCP 운용수준 평가(집유장은 2014년 의무화)는 올해로 21년을 맞았으며 이 중 ‘소비자가 뽑은 베스트 도축장·집유장’은 지난 2017년에 처음 시작돼 올해로 7년 차를 맞고 있다.

소비자가 뽑은 베스트 도축장·집유장 선정은 지난 3년간의 HACCP 운용수준 평가 결과로 (당해년도 50%, 전년도 30%, 전전년도 20%) 상위업체를 1차 선정하고, 소비자단체 주관으로 2차 현장 및 서류평가를 통해 결정한다.

한국소비자연맹은 “올해 소비자가 뽑은 베스트 도축장ㆍ집유장은 특히 경영자의 HACCP 운용 의지가 강하고, 종사자들의 인식 개선과 안전한 축산물 생산을 위한 위생적인 작업환경 구축 노력이 돋보였다”라고 했다.

이날 시상식에서 가금류 도축장 부분 ▲최우수상은 다솔 ▲우수상은 동우팜투테이블, 참프레, 사조원이 각각 받았다.

출처 : 전라일보(http://www.jeolla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