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우바른닭고기 X 김희은 셰프의 홈파티 요리강좌

“집에서도 부드러운 치킨스테이크를 즐기세요”
동우바른닭고기 X 김희은 셰프의 홈파티 스타일 요리강좌

 

 

“동우팜투테이블 아시죠? 요즘 핫하게 치고 올라오는 닭고기 브랜드에요”

지난 10월 4일 낮 1시 30분 강남 신세계 백화점 신세계 아카데미(파미스테이션 2층)에서 폼나는 홈파티 스타일링 주제로

치킨스테이크 샐러드와 레인보우 샌드위치 요리 강좌가 진행되었다.

특히, 이날은  치킨스테이크 주재료인 닭가슴살을 수비드(진공에서 저온으로 오래 익는 것) 용법으로 부드럽게 조리하는 팁을 공개, 참가자들의 관심을 모았다.

김희은 셰프가 추천하는 수비드 조리법에 유용한 조리도구는 밥솥.

“가정에도 수비드 기계가 다 있어요. 바로 보온밥통이에요. 밥이 보온되는 온도가 70℃거든요. 수비드 기계 온도도 60~70℃니까 거의 비슷하다고 할 수 있어요.”

수비드 과정을 거친 후 닭가슴살을 팬에 익힐 경우 80% 정도만 익히는 것도 포인트.

닭가슴살이 갈색빛이 나도록 구운 후 젓가락 등으로 닭가슴살을 찔러 자신의 신체에 대었을 때 “미지근한 정도”가 적정하게 익은 상태라고 볼 수 있다.

 

 

치킨스테이크 샐러드

재료   닭가슴살 1~2개 , 허브(타임/로즈마리), 소금, 후추, 올리브유, 버터
샐러드 채소   양상추 100g, 라디치오/적채 30g, 치커리/비타민 20g, 방울토마토 5~6개, 블랙올리브 1T, 스위트콘 1T
어니언드레싱   다진 양파 30g, 다진마늘 1t, 마요네즈 2T, 생크림 2T, 생크림요거트 2T, 레몬주스 2t, 설탕 1T, 소금 약간, 파슬리 휴레이크 약간

 

레시피
1. 팬을 뜨겁게 달군 후 연기가 나기 시작하면 오일을 두르고 센불에서 닭가슴살이 갈색빛이 나도록 굽는다. (중간에 소금, 후추로 간한다)
2. 색이 나면 뒤집고 중약불로 줄인 후 버터를 넣고, 녹은 버터를 끼얹어가며 천천히 익힌다.
3. 양상추, 라디치오, 치커리는 찬물에 담가 싱싱하게 만든 후 한입 크기로 손으로 뜯어 체반에 받쳐 물기를 뺀다.
4. 방울토마토는 반으로 썰고 블랙올리브는 슬라이스 한다.
5. 스위트콘은 물기를 빼고 흐르는 물에 가볍게 씻어 물기를 뺀다.
6. 손질한 양상추를 잘 담아내고 그 위에 손질한 샐러드 채소와 슬라이스한 닭가슴살 스테이크를 올린다. 어니언드레싱은 따로 담아낸다.

 

 

 

Tip. 집에서도 간편하게 할 수 있는 수비드 조리법 

1. 두툼한 지퍼팩에 냉장 닭가슴살을 넣고 허브(타임, 로즈마르)와 올리브 오일로 마리네이드를 해둔다.
2. 진공상태를 만들기 위해 지퍼팩을 물속에 담가 공기를 밀어낸다.
3. 30분간 보온밥통에 넣는다.